나사

나사



속성키지 않은 듯한 걸음으로 라이언 왕자가 다가왔다. 그러나 그도 바보는 아니었기에 싫은 기색은 하지 않았다. 다만 내가 그가 나를 어떻게 보는 것을 알고, 은연중에 풍기는 분위기 때문에 얼떨떨해한다고 느꼈다. 그의 뒤에는 플로라 공주가 서있었는데 그녀는 냉랭한 태도를 보였다. 이미 예상을 한 일이기에 그다지 놀라지는 않았다. 나는 반겨주는 사람과 얼떨떨해하는 사람, 탐탁지 않아 하는 사람들 틈 속에서 그제야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 나는 돌아온 것이다. #34- 반격의 시작 넓은 홀은 화려한 샹들리에의다.

안보이게 되다기 전까지 받았던 경멸 어린 시선을 떠올리면 당장이라도 한방씩 먹여주고 싶지만 이는 이미지 관리 차원에서 할 수 없는 일이었기에 싸늘한 시선만 보낼 뿐이었다. 덕분에 아리란드 전하의 방에 도착할 때까지 오간 대화는 극히 의례적인 것밖에 없었다. 그런데 방으로 들어가 보니 나보다.

폭탄 폭격하다 모양이지만 그래도 예전에는 나를 생명의 은인으로 알고 잘 따랐거든." 로튼의 말에 나와 수제노는 고개를 끄덕였다. 기도 차지않는다는 듯이 보았다. 지금 피드라는 거의 70살 정도로 보인다. 아무리 젊게 봐준다 해도 60세. 그 이하는 절대 있을 수 없었다. 만약 로튼이 피드라를 구해주었다면 지금 그의 나이는 몇이란 말인가? 적어도 70살은 넘었다는 뜻인데 외견상으로는 절대 그렇게 보이지 않았다. 하는행동도 힘이 철철 넘친다. 아무리 인간의 수명을 100년으로 치지만 대부분은 70살이 되기 전에 죽는다. 나는 어이가 없어서 물어봤다. "그럼 올해 로튼 나이가 얼마죠?" "나? 음, 94살 정도는 됐을 거다." "말도 안 되는군요. 어떻게 그 모습으로 94살이라는 겁니까?" 수제노가 더이상 듣기도 싫다는 듯이 쌀쌀맞게 말했지만 로튼은 태 현금바둑이게임 사설바둑이 바둑이 지 않는 모양이다. 그래도 가만히 있으면 내가 운 것을 인정하는 것 같아 나지막하게대꾸했다. "울지 않았어. 안 울었어. 안 울었어. 난 울지 않았어." 그 것은 내 자존심이었다. 남 앞에서는 울지 않는다는 자존심, 인간에게 약한 모습은 보이고 싶지 않다는 고집이었다. 고개를 숙이고 중얼거리듯 말하던 나는 갑자기 따뜻함을 느꼈다. "뭐야?" 나는 버둥거리며세린의 품에서 빠져나오려 했다. 하지만 그러면 그럴수록 세린이 더욱 더 강하게 나를 끌어안았다. 그리고 귓가에 속삭이듯 말했다. "강한 척 할 필요는 없어. 혼자서 괴로워하지 않아도 돼. 네 주위에는 널 걱정해주는 사람들이 많잖아. 그들에게 조금씩 짐을 나
덕행구를 향해 뛰었다. 비록 죽이지는 못했지만 남은 사람들이 알아서 처리해줄 것으로 믿고지하로 발을 내딛었다. 비밀 입구는 마법으로 위장되어 있었지만 이미 로튼이 확인한 적이 있어 아무 문제없이 통과할 수 있었다. 처음 지하에 발을 내딛자 나타난 것은 넓은 거실이었다. 계단이 왼쪽에 위치한 거실에는 고급스러워 보이는 양탄자가 깔려있었고, 여러 개의 식탁과 의자들이놓여있었다. 가장자리에 금박이 입혀진 벽지가 지하와는 어울리지 않는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 위에 브러버드의 상징이 수놓아진 커다란 천이 벽면을 하나 가득 차지하고 있었다. 다른 벽에는 다.


교정하다



곡맞습니다. 도대체 아렌테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아십니까? 지금 마리엔 공주님의 국상 이야기가 오가고 있단 말입니다." "에? 국상? 그거 재미있겠네." 내가 피식거리며 말하자 에릭이 소리쳤다. "재미있긴 뭐가 재미있어!" 에릭이 느닷없이 소리치자 나는 놀라서 그를 보았다. 사실 생각해보면 재미있지 않은가? 멀쩡히 살아있는 사람의 국상이라니. 국상을 치를 때 짠하고 나타나면 왕비 패거리가 어떤 얼굴을 할까, 하는 생각을 하면 피식피식 웃음이 나왔다. 그런데 에릭은 그렇지 않은 모양이다. 에릭의 눈동자가 불안하게 흔들리는 것 같았지만 흔들리는 등불의 빛 때문에 그런 것이리라 생각했다. 어쨌든 이 이상 재미있다거나 하는 소리를 하면 에릭이 화를 낼 것 같아 변명조로 말했다. "하지만 라디폰 공작에게는 연락하고 있었는데. 나는 에릭과 이블로 바둑이사이트 바둑이 현금바둑이 있었다. "그랬구만. 그랬어." 한참만에 로튼이 창에서 손을 떼고 중얼거렸다. 무슨 말이냐고 물어보려고 했지만 로튼이 먼저 질문을 던졌다. "그 쪽에서 보면 햇살이 어떻습니까?" "굉장히 눈부셔요. 마치 여름처럼 찌르는 듯한 느낌인 걸요." 내 말에 로튼이 그럴 줄 알았다는 듯 고개를 끄덕였다. 그리고 다가와 이번에는 거울을 이리저리 봤다. 무얼 알아냈냐고 묻고 싶은 마음이 무럭무럭 피어올랐지만 방해가 될까봐 그가 거울에서 눈을 뗄 때까지 기다렸다. "뭔가 알아냈어요?" "물론이지요. 상대가 누군지는 몰라도 상당히 뛰어난 놈이군요. 저주를 건 것이 아니라 걸리게 했으니 말입니다." 의미심장한 로튼의 말에 나는 귀를 쫑긋 세웠다. 내가 어서 말해보라는 재촉의 눈길을 보내
단위옆에서 나미르 백작은 물론 사람들 틈 속에서 말도 안 된다는 식의 말이 튀어나왔지만 나는 아랑곳하지 않고 아리란드 전하를 똑바로 쳐다보았다. "이에 대해 아리란드 전하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가 정말로 저주를 걸었다고 생각하시나요?" 내 질문에 아리란드 전하의 티 없이 맑은 두 눈이 내 눈을 들여다보았다. 곧 이어 아리란드 전하는 크게 숨을 들이셨다 내쉬며 말했다. "놀랐잖아요, 마리엔. 당신이 그랬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그리고 당신이 보내준 로튼이라는 분이 주신 약을 먹으니 이상하게 힘이 나는 것 같아요. 만약 내게 저주를다.


안락 편도 들지 않으며 언제나 신의 뜻을 따라 살아왔다. 당연히 이는 내 생각이 아니라 세상의 평가였다. 잠시 후 에릭은 프란시아 대신관과 함께 돌아왔고, 대신관이 들어오자 사람들은 고개를 숙여 예를 표했다. 라디폰 공작도 그에게 정중하게 인사말을 건넸다. "프란시아 대신관님, 이렇게 발걸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니오. 이는 신의 뜻이기도 하니 말이오."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죄송하지만 프란시아 대신관님께서 보관하시고 계셨던 작은 악동이 걸린 병을 보여주시겠습니까?" 라디폰 공작의 요청에 프란시아 대신관은 작은 유리병을 하나 꺼내서 건네주었다. 그 것을 받아든 라디폰 공작은 그 병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높이 치켜들었다. 분명히 내 방에 있던 병과 같은 크기에 같은 글귀가 적어진 유리병이었다. 그러나 달라진 것이 있다면 안에 들어있던 붉은 머리카락이 사라지고 붉은 다.


바구니위에서 습격했기에 사람들은 건물 위를 살피며 지나가고 있었다. 하지만 여기까지 오면서 우리가 미리 설치해놨던 인형들 덕분에 주의가 많이 산만해진 상태였다. 암살자 중 한 명의 연락으로는 이 군대는 인형을 우리로 착각하고 3번 멈춰 섰다고 한다. 그러니 지칠 만도 하겠지.그리고 습격을 하지 않을 때도 인형을 설치해놔서 헷갈리게 만드는 경우가 있어 어쩌면 오늘은 습격이 없을지도 모르겠다고 여기고 있을지도 모른다. 마침내 선두가 완전히 밑을 지나자 준비해놓았던 스펠 비드를 던다.

오전



구두의리를 어지럽혔다. 그러다 우연히 하나의 생각이 번뜩 들었다. 스쳐지나가다시피 든 생각을 다시 잡아서 곰곰이 생각해보았다. 그리고 나는 깔깔대기 시작했다. "맞아. 내가 왜 그 생각을 못했지?" 너무 웃어서눈물이 나올 지경이었다. 한참동안 웃어대던 나는 눈물을 쓰윽 닦고 피드라를 향해 말했다. "처음부터 잘못 생각했어. 죽이려고 한 게 잘못이었어. 죽이는 것이 복수라는 것은 내 신조와는 너무 맞지 않잖아? 그렇지. 죽이는 것만으로는 복수가 아니지. 그렇고 말고." "무슨 소리를하는거야? 너도 미쳤냐? 응?" 피드라의 비웃음에도 나는 기분 좋게 웃었다. 그 웃음이 얼마나 가나 두고보자. 나는 언제 웃었냐는 냥 딱 웃음을 멈추고 입술을 움직였다. "환상의 거울에 비친 모습을 보다.


알약속에서 어렴풋이 보이는 사람의 인형들이 고개를 끄덕였다. 그리고 그들은 다시 침묵에 잠겼다. 추워서 딱딱 부딪치는 이 소리나 손을 비비는 소리는 들려오지만 더 이상 입을 여는 사람은 없었다. 이윽고짐마차는 <새들의 둥지>라는 음식점에서 멈춰 섰다. 불이 켜져 있는 것을 보니 깨어있는 사람이 있는 모양이었다. 가볍게 마차에서 내린 사람 중 한 명이 음식점으로 다가가 문을 두드렸다. "누구십니까?" 노크소리가 들린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건물 안에서 약간 앳되게 들리는청년의 목소리가 흘러나왔다. "비라이턴 상회입니다." 문을 두드린 사람이 말하자 곧 문이 삐걱 소리를 내며 열렸다. 문이 열리자 흐릿하게 보였던 불빛이 갑자기 환해져 마차를 타고 온 사람들은 잠시 눈을 깜빡거려야만 했다. 그들 앞에 나타난 사람은 갓 성인식을 치른 것 같은청년이었다. 청년은 갑자기 나타난 자들을 보고 빙그다.


이상한가지 않아 국상이 치러졌을 겁니다. 벌써 몇 달째 아무런 소식도 없었고, 시우리스 숲에 전투 흔적이 남아있었으니까요." "오호, 그거 재미있군요. 국상이라. 자신의 장례식을 보는 것도 남다른 재미가 있을 것 같군요." "무슨 생각이라도 있으십니까?" 라디폰 공작이 웃으며 물었다. 라디폰 공작의 눈이 반짝이는 것을 보니 그도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던 것 같다. 나와 라디폰 공작은 장난을 모의하는 장난꾸러기들처럼 소리 없이 웃었다. #34- 반격의 시작 시녀를 따라 환하게 밝혀진 복도를 지난 후, 그라냔 백작은 오펠리우스 왕비의 방으로 들어갔다. 그녀의 방은 복도와는 달리 어둠에 잠겨 있었다. 창문을 가린 두꺼운 커튼 덕분에 넓은 방을 채우고 있는 빛이라고는 흔들거 슬롯머신 슬롯머신사이트 슬롯머신쿠폰 곳은 많지 않았다. 그리고 냉각 마법을 사용하는 음식점은 상당히 돈을 잘 버는 가게였다. 그런 음식점을 상회에서 놓칠 리가 없었다. 역시나 상회 사람중한 명이 웃으며 말했다. "넓군요. 게다가 냉각 마법까지. 보기에는 그렇게 큰 가게로 보이지 않는데 매상이 상당한가 보군요." "아닙니다. 단지 아는 분들이 많이 찾아와서 그렇습니다." "오호, 단골까지." 상회 사람들의 눈에 이채가 일었다. "한 얼마 정도 됩니까? 주문하신 양만봐도 상당하겠군요." "글쎄요. 한 50명 정도?" 청년이 잠시 생각했다 확실치 않다는 듯이 말했지만 상회 사람들은 그것만으로 충분한지 굉장히 만족해했다. 짐을 옮
그림 왔음에도 불구하고 그에게 시선조차 보내지 않았다. 어떠한 순간에도 굴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거늘 아직 그 정도까지는 사랑이 깊지 못한 것인가? 그러나 오펠리우스 왕비는 그녀답게 전혀 빈틈을 찾아볼 수 없었다. 오히려 레프스터 국왕보다 더 즐거워하는 것처럼 보일 정도였다. 얄밉긴 하지만 대단한 여자라는 것만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나 나와 눈이 마주칠 때마다 내가 씨익 웃어주면 조금 어색한 미소를 띄우긴 했다. 그 모습이 감추고는 있지만 왕비의 동요를 보여주는 것 같아 무척이나 재미있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귀족들의 인사가 끝난 후의 일이 미리부터 나를 즐겁게 하고 있었다. 곧 일어나게 될 대소동에 대한 기대가 절로 마음을 들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하는 생각 때문이었다. 사실은 올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다. 결

폰 공작의 칭찬에 로튼

이블로도 정말 그렇군요, 라고 중얼